• 본문 바로가기
  • 주 메뉴 바로가기

와이즈유저 방송통신이용자정보포털 로고 와이즈유저 방송통신이용자정보포털 로고

통합검색 검색버튼 검색버튼
  •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와이즈유저 페이스북 바로가기
  • 와이즈유저 유튜브 바로가기
  • KR
  • EN
  • 서비스 가이드

    서비스 가이드

    • 이동전화
      • 개요 가입 이용 해지 문의
    • 초고속인터넷
      • 개요 가입 이용 해지 문의
    • 전화
      • 시내외전화 개요 가입 이용 해지 문의
      • 인터넷전화 개요 가입 이용 해지 문의
    • TV
      • IPTV 개요 가입 이용 해지 문의
      • 케이블TV 개요 가입 이용 해지 문의
      • 위성방송 개요 가입 이용 해지 문의
    • 결합상품
      • 개요 가입 이용 해지 문의
  • 현명한 활용

    현명한 활용

    • 가입시 유의 사항
      • 나에게 맞는 요금제
      • 통신요금 감면 및 면제확인
      • 나에게 맞는 단말기 지원금
      • 단말기 구매
      • 단말기 보험 및 가입
      • 유선 결합상품 원스톱 전환
      • 통신서비스 계약 내용 확인
    • 이용시 유의 사항
      • 요금고지서 확인
      • 이용요금 절약 방법
      • 데이터 통화료 절약 방법
      • 정보이용료 알리미 서비스
    • 해지시 유의 사항
      • 해지 시 확인 사항
      • 위약금 면제되는 경우
      • 요금 면제되는 경우
    • 유용한 서비스
      • 25% 요금할인 조회
      • 인터넷 품질측정
      • 유료방송미환급액
      • 통신사미환급액
      • 해외로밍안내
      • 무선데이터 측정서비스
      • 휴대폰 가격 국내외 비교
      • 청소년유해매체물 차단수단
  • 슬기로운 피해예방

    슬기로운 피해예방

    • 통신서비스 피해사례
      • 허위ㆍ과장 광고
      • 고가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강요
      • 초고속인터넷 경품
      • 이동전화 판매 사기
      • 소액결제
      • 명의도용
      • 유심(USIM)도용
      • 개인정보보호방법
    • 금융사기 피해사례
      • 보이스피싱
      • 스미싱
      • 파밍
      • 메신저피싱
      • 로멘스 스캠
      • 몸캠피싱
      • 대포폰
      • 코로나19 피싱 피해
    • 최신 피해사례
    • 피해예방 서비스
      • 통신장애시 이용자 행동요령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 통신분쟁조정 제도
      • 온라인피해365센터
      • 플로팅 광고 신고센터
      • 삭제제한 선탑재앱 제보하기
      •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센터
      • 핸드폰 찾기 콜센터
  • 계층별 교육

    계층별 교육

    • 스마트기기 활용
      • 스마트폰 사용방법
      • 유용한 앱(서비스)
      • 스마트기기 활용TIP
    • 찾아가는 통신서비스 교육
    • 온라인 통신서비스 교육
    • 교육자료
      • 시청각장애인
      • 다문화가정
      • 농어민
      • 장노년
      • 일반인
      • 청소년
  • 정보광장

    정보광장

    • 새소식
      • 소식통
      • 이슈리포트
      • 스마트 웹툰
      • 소식알림이 신청
    • 사업자 고객센터
      • 이동전화
      • 알뜰폰
      • 초고속인터넷
      • 정보유통
      • 미디어
      • 앱마켓
      • 쇼핑
    • ICT통계 정보
    • 홈페이지 정책
      • 저작권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 사이트맵
통합검색 검색버튼 검색버튼
  •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 와이즈유저 페이스북 바로가기
  • 와이즈유저 유튜브 바로가기
  • KR
  • EN

현명한 이용자의
슬기로운
통신서비스 생활

  • 가입시
    유의사항
  • 이용시
    유의사항
  • 해지시
    유의사항
  • 통신서비스
    피해사례
  • 금융사기
    피해사례
  • 최신
    피해사례
  • 스마트기기
    활용
  • 이슈
    리포트
  • 스마트
    웹툰
  •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
  • 사업자 고객센터
  • 단말기 국내외 가격 비교
  • 찾아가는
    통신서비스
    교육
  • 온라인
    통신서비스
    교육
통신서비스 활용 및 피해예방 맞춤 가이드북 1. 통신서비스 활용 시 유의사항 2.통신서비스 피해예방 3.스마트기기 활용 4.신규서비스 사용법 안내
플로팅 광고 삭제가 안된다면 신고하세요! 온라인(웹, 앱) 상에서 신문기사 게시글 등 콘텐츠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가리는 광고
인터넷 유료방송 가입과 해지를 한번에 결합상품 원스톱 전환 서비스 이제 이동할 사업자에게 가입신청하실 때 기존 서비스의 해지도 한번에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장애시 이용자 행동요령 통신장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통신장애 발생 전, 발생 시, 복구 후 및 자영업자와 일반 이용자의 행동요령을 위한 지침서를 안내해드립니다.
보이스피싱  스미싱 파밍 피해사레별 예방법
이동통신 단말기 국내외 가격비교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