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피해365센터

온라인피해365센터란?

온라인피해365센터는 온라인 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해에 대해 국민들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 제공 및 이용자 피해지원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피해365센터 주요 업무

온라인상의 다양한 피해에 대한 체계적인 상담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통신, 콘텐츠, 권리침해, 성범죄, 크리에이터, 기타 사이버 범죄 등)

피해구제기관 정보 및 피해구제 절차 안내, 주요 대처방안 제시 등 이용자 피해구제 지원

온라인서비스피해 대처방안에 대한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대국민 홈페이지(www.helpos.kr) 운영

상담 신청방법 안내

온라인서비스 관련 피해상담 신청은 전화, 카카오톡, 우편을 통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본인인증 후 상담신청 및 결과확인 기능은 2022년 10월 오픈 예정입니다.

 

전화상담

전화상담시간 안내
번호 상담가능 시간 비고
국번없이 142-235
(전국대표번호, 수신자 부담)
09:00 ~ 12:00
13:00 ~ 18:00
※토 ·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카카오톡 상담

온라인피해365센터 채널추가 후 상담(답변가능시간: 09:00 ~ 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1. 카카오톡 상단 검색(돋보기) 아이콘 클릭  2. 온라인피해365센터 검색  3. 채널추가 및 상담하기 버튼 클릭

우편 상담

온라인피해365센터 홈페이지(www.helpos.kr)에 있는 온라인서비스피해상담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 : (06254)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135 수유빌딩 2층

문의전화: 국번없이 142-235(전국 대표 번호, 수신자 부담), 점심 시간(12:00~13:00) 제외

※ 피해상담신청은 직접 또는 대리로(위임장 첨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피해 상담 절차

1. 온라인서비스 피해상담 신청  2. 피해상담 접수 및 피해유형 파악  3. 소관기관 및 대응방안 확인  4. 대응방안 안내 및 이용자  피해지원  5. 모니터링 및 사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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