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방송

문의

해지지연 및 거부로 인한 피해

방송통신서비스 관련 상담이나 불만처리가 가능한 행정기관이나 공공기관은 다음과 같음

행정기관 또는 공공기관 안내

행정기관 또는 공공기관 안내
구분 전화번호 홈페이지 소관 업무
국민권익위원회 110 www.acrc.go.kr
  • 부패 신고 상담
  • 고충민원 상담
단말기유통법 신고센터 080-2040-119 http://www.cleanict.or.kr/
  • 단말기유통법 위반 시 신고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index.do

사이버범죄 신고 및 상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18(ARS 내선 2번) http://privacy.kisa.or.kr
  • ID 도용 피해
  • 개인정보유출건 등
불법스팸대응센터 118 www.spamcop.or.kr

스팸신고 접수ㆍ처리

인터넷침해대응센터 118(무료) www.krcert.or.kr

해킹/바이러스/피싱 피해신고

핸드폰찾기콜센터 02-3471-1155 www.handphone.or.kr

휴대전화 분실신고 분실 휴대전화 실시간 조회

휴대폰/ARS결제 중재센터 1644-2367 www.spayment.org

휴대폰/ARS 결제 관련 분쟁 중재

번호이동관리센터 02-2015-9114 www.ktoa.or.kr

번호이동 업무처리 및 관련 분쟁조정

불법ㆍ청소년 유해정보신고센터 1377 www.singo.or.kr

불법 청소년 유해정보 신고 접수ㆍ처리

1372소비자상담센터 1372 www.ccn.go.kr

상품과 서비스의 상담 및 소비자 정보제공

민간소비자단체에 상담 의뢰

방송통신결합상품에 대한 이용자 상담 및 불만사항 상담이 가능한 민간소비자 단체는 다음과 같음

민간 소비자단체

민간 소비자단체
구분 대표 전화번호 홈페이지
녹색소비자연대 02-3273-7117 www.gcn.or.kr
한국YWCA연합회 02-774-9702 www.ywca.or.kr
한국여성소비자연합 02-779-1573 www.jubuclub.or.kr
소시모(소비자시민모임) 02-739-5441 www.cacpk.org
전국주부교실중앙회 02-2273-6300 www.nchc.or.kr
한국소비생활연구원 02-325-3300 www.sobo112.or.kr
한국소비자연맹 02-795-1042 www.cuk.or.kr
한국여성단체협의회 02-794-4560 www.kncw.or.kr
한국YMCA전국연맹 02-754-7891 www.ymcakorea.org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02-774-4050 www.consum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