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외전화 문의

문의

고객센터 문의

  • 방송통신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가장 먼저 해당 사업자의 고객센터에 연락해 직접 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해야 함
    시내/시외전화 사업자 고객센터
    시내/시외전화 사업자 고객센터. 사업자명, 전화번호, 홈페이지로 구성
    사업자명 전화번호 홈페이지
    KT 국번 없이 100 www.kt.com
    SK브로드밴드 국번없이 106 www.skbroadband.com
    LG U+ 1544-0001 www.uplus.co.kr
    세종텔레콤 1688-1000 www.onsetel.co.kr
    SK텔링크 1599-00700
    080-89-00700
    www.sktelink.com

손해배상 청구

  •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 없는 상태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에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음. 손해배상에 대한 기준은 각 사업자별로 서로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이용약관을 확인하기 바람

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 이용자는 결합상품과 관련한 청구 요금 등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해당 사업자는 이를 즉시 접수 및 조사해 그 결과를 통지해야 함

행정기관 또는 공공기관 등을 통해 피해구제

  • 방송통신결합상품에 대한 정부민원이나 고충민원이 있을 경우 국번없이 110으로 전화하거나 해당 홈페이지
    (www.acrc.go.kr)에 접속하여 인터넷 민원신청이 가능함
    그 이외에 방송통신서비스 관련 상담이나 불만처리가 가능한 행정기관이나 공공기관은 다음과 같음
    행정기관 또는 공공기관 안내
    행정기관 또는 공공기관 안내. 전화번호, 홈페이지, 소관업무로 구성
    구분 전화번호 홈페이지 소관 업무
    국민권익위원회 110 www.acrc.go.kr

    부패 신고 상담

    고충민원 상담

    단말기유통법 신고센터 080-2040-119 www.cleanict.or.kr

    단말기유통법 위반 시 신고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182 cyberbureau.police.go.kr

    사이버범죄 신고 및 상담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118(ARS 내선 2번) privacy.kisa.or.kr

    ID 도용 피해

    개인정보유출건 등

    불법스팸 대응센터 118 www.spamcop.or.kr

    스팸신고 접수ㆍ처리

    인터넷침해 대응센터 118(무료) www.krcert.or.kr

    해킹/바이러스/피싱 피해신고

    핸드폰찾기 콜센터 02-3471-1155 www.handphone.or.kr

    휴대전화 분실신고

    분실 휴대전화 실시간 조회

    휴대폰/ARS결제 중재센터 1644-2367 www.spayment.org

    휴대폰/ARS 결제 관련 분쟁 중재

    번호이동 관리센터 02-2015-9114 www.ktoa.or.kr

    번호이동 업무처리 및 관련 분쟁조정

    불법ㆍ청소년 유해정보 신고센터 1377 www.kocsc.or.kr

    불법 청소년 유해정보 신고 접수ㆍ처리

    1372소비자 상담센터 1372 www.ccn.go.kr

    상품과 서비스의 상담 및 소비자 정보제공

    통신분쟁조정위원회 142-246 www.tdrc.kr

    통신관련 분쟁 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