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전화 문의

문의

고객센터 문의

  • 이동전화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가장 먼저 해당 사업자의 고객센터에 연락해 직접 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해야 함
  • 사업자는 이동전화서비스 상품에 대한 책임 소재를 이용약관 및 계약서에 명시해야 하며, 분쟁 발생 시 이용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경우 이용자와 직접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가 책임을 짐
    고객센터 문의 안내. SKT, KT, LG U+로 구성
    구분 SKT KT LG U+
    홈페이지 주소 www.tworld.co.kr kt.com www.uplus.co.kr
    전화번호

    080-011-6000(무료)

    1599-0011(유료)

    SKT 가입자는 휴대폰에서 114(무료)

    국번없이 100

    1588-0010(유료)

    KT 가입자는 휴대폰에서 114(무료)

    1544-0001(유료)

    LG U+ 가입자는 휴대폰에서 114(무료)

손해배상 청구

  •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 없는 상태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에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음. 결합된 서비스별 손해배상은 해당 약관의 손해배상 규정에 따르면 됨. 일반적 기준은 방송통신위원회의 결합상품 가이드라인이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살펴보면 알 수 있음

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 이용자는 결합상품과 관련한 청구 요금 등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해당 사업자는 이를 즉시 접수 및 조사해 그 결과를 통지해야 함

행정기관 또는 공공기관 등을 통해 피해구제

  • 방송통신결합상품에 대한 정부민원이나 고충민원이 있을 경우 국번없이 110으로 전화하거나 해당 홈페이지(www.acrc.go.kr)에 접속하여 인터넷 민원신청이 가능함
  • 그 이외에 방송통신서비스 관련 상담이나 불만처리가 가능한 행정기관이나 공공기관은 다음과 같음
    행정기관 또는 공공기관 안내
    행정기관 또는 공공기관 안내. 전화번호, 홈페이지, 소관업무로 구성
    구분 전화번호 홈페이지 소관 업무
    국민권익위원회 110 www.acrc.go.kr

    부패 신고 상담

    고충민원 상담

    단말기유통법 신고센터 080-2040-119 www.cleanict.or.kr

    단말기유통법 위반 시 신고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182 cyberbureau.police.go.kr

    사이버범죄 신고 및 상담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118(ARS 내선 2번) privacy.kisa.or.kr

    ID 도용 피해

    개인정보유출건 등

    불법스팸 대응센터 118 www.spamcop.or.kr

    스팸신고 접수ㆍ처리

    인터넷침해 대응센터 118(Free) www.krcert.or.kr

    해킹/바이러스/피싱 피해신고

    핸드폰찾기 콜센터 02-3471-1155 www.handphone.or.kr

    휴대전화 분실신고

    분실 휴대전화 실시간 조회

    휴대폰/ARS결제 중재센터 1644-2367 www.spayment.org

    휴대폰/ARS 결제 관련 분쟁 중재

    번호이동 관리센터 02-2015-9114 www.ktoa.or.kr

    번호이동 업무처리 및 관련 분쟁조정

    불법ㆍ청소년 유해정보 신고센터 1377 www.kocsc.or.kr

    불법 청소년 유해정보 신고 접수ㆍ처리

    1372소비자 상담센터 1372 www.ccn.go.kr

    상품과 서비스의 상담 및 소비자 정보제공

    통신분쟁조정위원회 142-246 www.tdrc.kr

    통신관련 분쟁 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