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피해사례 및 대처방안
금융사기 피혜사례 및 대처방안
TIP 통신장애 시 행동요령
허위과장광고 고가요금제·부가서비스, 경품 피해, 판매 사기 소액결제 명의도용 및 유심도용 정보이용료 알리미 서비스
 

■소액결제란? 소액결제는 휴대폰으로 인기 VOD,음악 스트리밍 등 유료 콘텐츠나 편의점,영화 등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고, 요금이 이동통신요금에 포함되어 청구되는 간편한 결제방식 ■소액결제 피해사례 ●돈이 필요한 사람에게 소액결제액의 일부를 현금으로 준다고 하여 소액결제를 유도한 후 수수료를 받고 소액결제깡을 진행, 결국 이동통신요금에 소액결제액이 모두 청구되어 소액결제깡 업체에 수수료만 떼이는 수법 ●일정기간이 지난 후 무료서비스가 자동 유료 결제로 전환이 되거나 회원가입 또는 본인인증 절차 도중 금액이 결제된 사례

■소액결제 피해예방법 ●통신사에 소액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 ●소액결제 이용 한도를 최소한으로 설정 ●요금 고지서에 과도하게 청구된 소액결제 금액이 있는지 확인 ●휴대폰 인증번호 요구 시 가입·거래조건 등 충분히 검토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