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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 ㅣ인터넷전화

인터넷전화 관련정보를 제공합니다.

1. 가입시 확인해야 할 사항

약정기간 및 중도해지 비용 확인

  • 사업자는 이용자에게 인터넷 전화 단말기의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등의 조건으로 일정 기간 동안 의무사용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약정기간 중도에 계약을 해지 하는 경우 약정기간 동안 할인된 요금 등의 위약금을 지불해야 함. 할인반환금을 포함한 위약금의 산정기준은 각 사업자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므로 계약 중인 사업자의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된 내용을 확인해야 함
  • 중도 계약 해지시 인터넷전화기에 대한 잔여 할부금은 납부해야 함
  • 이용자의 의무사용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사업자는 계약만료 시점 전에 이를 통보해야 하며, 이용자가 새로운 계약의 체결이나 해약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계약이 연장됨. 다만 자동연장기간 중에는 계약을 해지해도 할인반환금을 포함한 위약금을 내지 않아도 됨

사업자 및 요금제 선택

  • 서비스 이용요금 및 품질 등을 고려해 사업자를 선정
  • 요금제를 선택할 때 이용자는 이용약관의 기본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자신의 이용행태 등을 고려해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
  • 요금은 기본료, 통화료, 부가서비스료, 설치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장기간 약정이용이나 다량이용 등을 대상으로 하는 할인상품뿐 아니라 보험사 등과 제휴해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음

미성년자 가입

  • 미성년자가 인터넷전화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사업자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신분증과 가족증명서류, 동의서 등 별도의 구비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 보호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체결한 계약은 해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아직 내지 않은 요금과 위약금을 납부할 필요가 없음

요금감면 등 복지혜택

  • 장애인, 독립유공자 또는 유족, 기초생활수급자 등으로 복지혜택 대상임을 증명하는 서류 등을 지참해 신청하면 요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음. 각 사업자별로 대상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해당 사업자의 서비스 약관을 확인 할 것
    예시: LG U+인터넷전화 감면 대상
    예시: LG U+인터넷전화 감면 대상
    감면 대상 감면율(도수) 할인대상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로 구성된 가구 100% 가입관련 비용(설치비) 및 기본료
    월 150도수 공제 통화료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 50% 통화료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등예우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른 국가유공자 중 전상군경, 공상군경, 4.19 혁명 부상자, 공상공무원, 국가사회발전특별공로 상이자 및 6.18자유상이자, 5.18민주유공자예우에관한법률에 따른 5.18민주 유공자 중 5.18민주화 운동 부상자
    50% 통화료
    관련 단체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단체초중등교육법에 따른 특수학교, 아동복지법에 따른 아동시설, 국가유공자등단체설립에관한법률에 따른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침 4.19민주혁명회
    50% 통화료
  • 통화료는 유선전화 및 인터넷전화와의 통화에 따른 요금을 말함(국제전화, 060 등 전화부가서비스 이용요금은 제외)
  • 이동전화와의 통화는 월 10,000원 한도 내에서 30%감면 적용(월 최대 감면액 3천원)
  • 번호 안내 서비스 : 114번호 안내요금 면제(부가서비스, 대량 안내 제외)
  • 인터넷전화 요금 감면은 타 통신사를 포함하여 시내/시외전화, 인터넷전화와 중복하여 감면하지 않으며 가구당 1회선에 한함(단체의 경우 2회선, 팩스용 추가 1회선)
    ※출처: LG U+ 인터넷전화서비스 약관의 주요내용설명서(2014.10)

서비스 개통 확인

  • 이용자는 서비스를 신청한 이후부터 개통일까지 일정기간 이상 서비스가 지연될 경우 그에 따른 이용요금 감면 등의 배상을 받을 수 있음. 배상에 대한 기준은 각기 다를 수 있으므로 각 사업자의 이용약관을 확인하기 바람. 서비스 가입한 후에는 개통지연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개통시점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함

번호이동 신청

  • 이용자는 070번호를 쓰지 않아도 원래 쓰던 집전화 등 기존의 전화번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받는 번호이동을 신청할 수 있음. 사업자마다 번호이동에 제약사항 및 준수사항이 다르므로 약관이나 내용을 확인한 후 번호이동을 신청하는 것이 좋음

2. 가입방법

가입 절차

  • 인터넷전화서비스에 가입하려면 본인 또는 대리인이 창구접수나 전화,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됨.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에는 위임장과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함. 가입신청자와 요금납부자가 다른 경우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납부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것
  • 사업자는 명의도용이나 허위서류를 제출한 경우, 설치장소 등이 부적합할 경우, 요금체납이나 신용불량 등의 경우에 이용자의 가입신청을 제한할 수 있음
  • 사업자는 가입계약이 성립된 경우, 가입에 관한 기본 정보와 서비스 개통일, 요금과 관련된 사항, 이용자의 권익보호 및 의무사항 등을 포함한 이용계약서를 교부하고, 이용자는 이를 꼼꼼히 확인하고 보관해야 추후 가입 내용 등과 관련된 피해가 발생할 경우 사업자의 귀책 등을 증명할 수 있음.

설치비 납부

  • 이용자는 가입 시 인터넷전화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단말기 등의 구입 및 임대, 설치에 관한 비용을 부담해야 함. 설치비 등은 이용자의 약정기간 등에 따라 할인 또는 면제될 수 있으며, 이를 중도에 해지하는 경우 할인반환금 등의 위약금을 내야 함. 아울러 이용자는 임대한 장비가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변상해야 할 책임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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