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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지 ㅣ결합상품

결합상품 관련정보를 제공합니다.

해지시 확인해야할 사항

  • 결합상품 가입자는 가입기간 중 언제라도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음
  • 동시에 이용 중인 서비스의 해지·휴지 또는 명의 변경시 결합상품은 자동으로 해지됨. 다만, 개별상품 해지 시 잔여상품 간의 결합이 가능할 경우에는 결합상품 가입이 유지될 수 있음
  • 약정기간을 적용해 결합상품에 가입한 경우, 약정요금 할인반환금 등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음. 약정요금 할인반환금의 경우 일부 통신사의 경우 요금제에 따라 적용여부가 다르므로 해지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음
  • 결합서비스 분쟁해결기준(소비자분쟁해결기준, 2014년)에 의하면 다음과 같음
    • - 사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계약해제해지 -
      •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최저속도 보장 기준 미달로 인한 해제해지 사유 발생 시에는 결합상품 전체에 대한 위약금 없는 계약 해지가 가능함. 단, 이동통신 계약은 제외임
      • 각각의 서비스 항목에서 규정한 장애시간 또는 장애 횟수 초과로 해제 해지 사유 발생 시에는 결합상품 전체에 대한 위약금 없는 계약해지가 가능함. 단, 이동통신 계약은 제외됨
      • 경품에 대한 위약금은 경품의 가액을 계약서에 명시한 경우에만 청구할 수 있고, 경품으로 인한 위약금의 부과 기간은 최대 12개월로 한정함
      • 이용자에게 면제 혜택이 부여되는 위약금에는 가입 시 면제한 설치비 및 할인혜택도 포함됨
        소비자가 일부 서비스 불가능 지역으로 이사하는 경우
      • 결합상품 전체에 대한 위약금 없는 계약 해지. 단 이동통신 계약은 제외. 사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계약해제해지나 소비자가 일부 서비스 불가능 지역으로 이사하는 경우에는 잔여 결합상품의 할인율을 잔여 계약기간 동안 계속 제공함. 단, 나머지 결합상품이 하나의 서비스만 남게 된 경우는 제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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