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English
  • 사이트맵버튼

해지 ㅣ시내.외전화

시내.외전화 서비스 관련정보를 제공합니다.

1. 해지시 확인해야 할 사항

해지지연 및 거부로 인한 피해

  • 사업자의 해지지연 및 거부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해지 후 고객센터에 연락해 반드시 해지 사실을 확인해야 함. 또한 해지신청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나 기록 등을 남겨두는 것이 좋음

중도해지비용

  • 약정기간이란 계약할 때 이용자가 미리 설정하는 이용기간을 말함. 이용자가 약정기간을 설정할 경우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그 혜택의 규모는 약정기간이 길수록 커짐. 중도해지 비용은 사업자별로 또는 선택한 요금제 등에 따라 서로 다를 수 있으니 해당 사업자의 약관을 검토하거나 해당 고객센터에 문의해 꼼꼼히 확인해 보아야 함

2. 해지방법

해지 절차

  • 서비스를 해지하려면 해지희망일 전까지 본인 또는 대리인이 창구접수나 전화, 팩스, 온라인 등의 방법을 통해 신분증 등 구비서류를 확인하고 해지 신청을 하면 됨.
  • 사업자는 해지신청 접수 및 해약완료시 문자메시지나 이메일, 전화 등을 통해 해지 사실을 안내해야 함.

번호이동 가입에 따른 기존 계약의 해지

  • 번호이동 가입자의 변경전 이용계약은 변경 후 사업자의 번호이동 신청에 의해 자동으로 해지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 웹접근성 품질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