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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ㅣ시내.외전화

시내.외전화 서비스 관련정보를 제공합니다.

1. 이용시 확인해야 할 사항

이용요금 확인

  • 요금청구서가 도착하면 계약했던 내용대로 정확하게 요금이 청구되었는지 세밀하게 확인해야 함. 특히 신청하지 않은 부가서비스 등에 대한 이용요금이 청구될 수 있으므로 피해예방을 위해 요금청구서의 세부 내역을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함
  • 요금청구서에는 선택한 요금제에 대한 기본료, 통화료(시내전화, 시외전화, 이동전화), 부가서비스 이용료 등이 기재되어 있음
  • 요금 등에 대한 이의가 있는 경우 해당 사업자에게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업자는 접수된 내용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해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함
  • 해당사업자는 요금의 과납·오납 청구가 있는 경우, 그 요금을 반환하거나 다음 달 고지서에서 차감해 정산해야 함

2. 계약사항의 변경 및 일시 이용중단

계약사항의 변경

  • 명의나 연락처, 이용요금 납부방법, 서비스 종류, 설치장소 등의 계약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변경신청서와 신분증 및 사업자가 필요로 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함
  • 상속 등으로 이용고객의 지위를 승계할 경우, 그 지위를 승계한 자는 사업자에게 해당 사실을 통보해야 함. 사업자는 가입 명의자를 보호하기 위해 관련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이용자는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함
  • 기존 설비비형 가입을 가입비형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계약변경은 허용되지 않음. 만약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기존 설비비형 가입계약을 해지 하고 신규로 가입비형 가입을 신청해야 함
  • 설치장소를 변경하려 할 때 이용자는 해당 사업자에게 변경신청을 하고 이전에 필요한 비용을 부담해야 함

일시 이용중단

  • 서비스 이용을 일시 중단하고자하는 경우에는 기간을 정해 해당 사업자에게 신청해야 함. 일시 이용중단이 허용되는 기한은 사업자마다 서로 다르므로 해당 사업자의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약관 내용을 확인해야 함

시외전화 사전선택

  • 이용자는 시외전화 사업자를 사전 선택할 수 있고, 사업자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새로 선택하려는 사업자에게 변경신청을 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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