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English
  • 사이트맵버튼
Insert title here

문의 ㅣIPTV

IPTV 관련정보를 제공합니다.

문의

고객센터 문의

손해배상 청구

  •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이 없는 상태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에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음. 손해배상에 대한 기준은 각기 다를 수 있으므로 각 사업자의 이용약관, 방송통신위원회의 유료방송 가이드라인이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살펴보면 알 수 있음

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 이용자는 결합상품과 관련한 청구 요금 등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해당 사업자는 이를 즉시 접수 및 조사해 그 결과를 통지해야 함

행정기관 또는 공공기관 등을 통해 피해구제

  • 방송통신서비스 관련 상담이나 불만처리가 가능한 행정기관이나 공공기관은 다음과 같음
    행정기관 또는 공공기관 안내
    행정기관 또는 공공기관 안내
    구분 전화번호 홈페이지 소관 업무
    국민권익위원회 110 www.acrc.go.kr
    • 부패 신고 상담
    • 고충민원 상담
    단말기유통법 신고센터 080-2040-119 http://www.cleanict.or.kr/
    • 단말기유통법 위반 시 신고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index.do
    • 사이버범죄 신고 및 상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18(ARS 내선 2번) http://privacy.kisa.or.kr
    • ID 도용 피해
    • 개인정보유출건 등
    불법스팸대응센터 118 www.spamcop.or.kr
    • 스팸신고 접수ㆍ처리
    인터넷침해대응센터 118(무료) www.krcert.or.kr
    • 해킹/바이러스/피싱 피해신고
    핸드폰찾기콜센터 02-3471-1155 www.handphone.or.kr
    • 휴대전화 분실신고 분실 휴대전화 실시간 조회
    휴대폰/ARS결제 중재센터 1644-2367 www.spayment.org
    • 휴대폰/ARS 결제 관련 분쟁 중재
    번호이동관리센터 02-2015-9114 www.ktoa.or.kr
    • 번호이동 업무처리 및 관련 분쟁조정
    불법ㆍ청소년 유해정보신고센터 1377 www.singo.or.kr
    • 불법 청소년 유해정보 신고 접수ㆍ처리
    1372소비자상담센터 1372 www.ccn.go.kr
    • 상품과 서비스의 상담 및 소비자 정보제공

민간소비자단체에 상담 의뢰

  • 방송통신결합상품에 대한 이용자 상담 및 불만사항 상담이 가능한 민간소비자 단체는 다음과 같음
    민간 소비자단체
    민간 소비자단체
    구분 대표 전화번호 홈페이지
    녹색소비자연대 02-3273-7117 www.gcn.or.kr
    한국YWCA연합회 02-774-9702 www.ywca.or.kr
    한국여성소비자연합 02-779-1573 www.jubuclub.or.kr
    소시모(소비자시민모임) 02-739-5441 www.cacpk.org
    전국주부교실중앙회 02-2273-6300 www.nchc.or.kr
    한국소비생활연구원 02-325-3300 www.sobo112.or.kr
    한국소비자연맹 02-795-1042 www.cuk.or.kr
    한국여성단체협의회 02-794-4560 www.kncw.or.kr
    한국YMCA전국연맹 02-754-7891 www.ymcakorea.org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02-774-4050 www.consumer.or.kr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 웹접근성 품질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