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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보호센터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를 소개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급변하는 방송통신시장 환경에 따라 복잡·다양화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을 통하여 이용자 역량을 강화하며, 시장 모니터링과 피해 사례 분석 등을 통한 방송통신 이용자보호정책을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이용자 중심의 경쟁시장 구조 확립을 목적으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내에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를 설립하고 2010년 3월 4일 개소를 하였습니다.
 

■ 조직도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장 아래 이용자보호팀(이용자보호 정책 지원, 이용자 정보역량 강화, 이용자피해예방 및 보호사업 담당), 시장정보팀(시장환경 조사와 평가, 서비스분야별 모니터링, ARS 개선방안 연구 담당), 이용자지원팀(명의도용방지서비스, 운영관리 및 보급확산, 통신민원조정센터 운영 담당)을 둠
 

■ 주요임무

○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위한 유익한 정보 제공
○ 이용자 편익제고 저해요인 발굴 및 개선안 마련
○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VoIP, IPTV 등 서비스분야별 시장 모니터링
○ 이용자 불편사항 발굴 및 개선
○ 사업자의 이용자간 통신민원조정을 통한 자율구제 유도
※ 통신민원조정심의위원회 등 운영


 

■ 연락처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11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전화번호 : 02-580-0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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