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English
  • 사이트맵버튼
Insert title here
홈 NEXT NEXT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를 소개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급변하는 방송통신시장 환경에 따라 복잡·다양화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을 통하여 이용자 역량을 강화하며, 시장 모니터링과 피해 사례 분석 등을 통한 방송통신 이용자보호정책을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이용자 중심의 경쟁시장 구조 확립을 목적으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내에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를 설립하고 2010년 3월 4일 개소를 하였습니다.
 

■ 조직도

 방송통신 이용자보호센터의 조직도 : 이용자보호팀(이용자보호 정책지원, 이용자 정보역량 강화, 이용자피해예방 및 보호사업), 이용자지원팀(명의도용 분쟁조정, 방송통신 미환급액 환급촉진, 불법 유해정보 차단기반 마련)
 

■ 주요임무

○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위한 유익한 정보 제공
○ 이용자 편익제고 저해요인 발굴 및 개선안 마련
○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VoIP, IPTV 등 서비스분야별 시장 모니터링
○ 이용자 불편사항 발굴 및 개선
○ 사업자의 이용자간 통신민원조정을 통한 자율구제 유도
※ 통신민원조정심의위원회 등 운영


 

■ 연락처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11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전화번호 : 02-580-0756


 

 

10건 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검색
게시판
번호 제목 첨부파일
1 [장노년 소책자 PPT] '17년 방송통신서비스 맞춤형가이드 [장노년 소책자  PPT] '17년 방송통신서비스 ?춤형가이드.pptx
2 [장노년 소책자] '17년 방송통신서비스 맞춤형가이드 [장노년 소책자] '17년 방송통신서비스 ?춤형가이드.pdf
3 [장노년 PPT] '17년 방송통신서비스 맞춤형가이드 [장노년 PPT] '17년 방송통신서비스 ?춤형가이드.pptx
4 [장노년 교재] '17년 방송통신서비스 맞춤형가이드 [장노년 교재] '17년 방송통신서비스 ?춤형가이드.pdf
5 [장노년 PPT] '16년 방송통신서비스 맞춤형가이드 정보통신_PPT_개발물_장노년용(최종).pptx
6 [장노년 교재] '16년 방송통신서비스 맞춤형가이드 [장노년용]2016년 행복한 이용자의 방송통신서비스 맞춤형가이드_Wiseuser.pdf
7 [장노년층]2015년도 방송통신서비스 활용 및 피해예방 : PPT 교육자료_교재작업용_장노년층_ V2.0_0408.pptx
8 [장노년 교재] '15년 방송통신서비스 맞춤형가이드 [장노년층]행복한 이용자의 방송통신서비스 맞춤형 가이드_Wiseuser.pdf
9 [장노년층]'장노년층을 위한 통신 피해 예방법'동영상 장노년층용(150621).wmv
10 앱 마켓 비밀번호 설정 및 결제내역 확인방법 apple.mp4 galaxy.mp4 google.mp4 naver.mp4 olleh.mp4 tstore.mp4 uplus.mp4
처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싱듸옙 1 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싱듸옙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 웹접근성 품질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