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보호방법
스마트기기 사용 보안수칙
이동전화 분실·습득·침수 시 대처법
통신 및 통신금융 사기 대처법
통신서비스 민원기관 안내
통신서비스 분야별 주요 고객센터 안내
 

■통신서비스 민원기관 안내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이동전화,유선전화,초고속인터넷,무선인터넷,인터넷전화 서비스 관련 명의 도용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를 구제하기 위하여 설립된 자율심사 기구 -www.msafer.or.kr/080-3472-119 ●통신분쟁조정 제도 -이용자와 사업자 간 통신분쟁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통신분쟁조정 제도 본격 시행 -통신분쟁조정상담센터(142-246) ●금융감독원 -금융사기피해와 관련된 모든 사항 상담·처리 -www.fss.or.kr/국번없이 133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CS센터 -국번없이1335,www.msit.go.kr,방송통신서비스 가입 및 해지,부당요금,통화품질 등의 피해 구제 ●통신 및 유료방송 미환급액 정보조회 서비스 -080-080-4278,www.kait-tvrefund.kr,유료방송서비스 미환급액 정보조회 및 환급 신청 -02-2015-9163,www.smartchoice.or.kr,통신서비스 미환급액 정보조회 및 환급 신청 ●통신분쟁조정 상담센터 -국번없이 142246,www.kcc.go.kr,통신분쟁조정 상담 ●경찰서 -국번없이 112,www.police.go.kr,피싱,스미싱,금융사기,휴대폰,개통사기 등 피해 ●핸드폰찾기콜센터 -1566-4300,www.handphone.or.kr,분실 이동전화 단말기 관련 회수전달 ●통신민원조정센터 -080-3472-119,www.msafer.or.kr,방송통신서비스 관련 명의도용 피해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