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보호방법
스마트기기 사용 보안수칙
이동전화 분실·습득·침수 시 대처법
통신 및 통신금융 사기 대처법
통신서비스 민원기관 안내
통신서비스 분야별 주요 고객센터 안내
 

■이동전화 분실 시 대처법 ●고객센터로 분실신고(SKT:080-011-6000, KT:100, LGU+:1544-0010) ●분실신고 시 통신사를 통해 이동전화 위치확인 가능 ※핸드폰찾기콜센터(www.handphone.or.kr/1566-4300)를 통해 실시간 조회 및 습득 유무 확인 ■이동전화 습득 시 대처법 ●습득 시 우체국에 방문 후 습득신고서를 작성하여 신고할 경우 단말기종에 따라 5000원 또는 10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증정 ※미작동,본인/가족 소유폰 등을 신고할 경우 사은품 지급 대상에서 제외 *습득자->우체국 혹은 우체통->핸드폰 찾기->분실자

■이동전화 침수 시 대처법 ●전원 끄기 -물에 젖은 이동전화의 전원을 켜면 합선이 일어날 수 있음 ※배터리 분리형의 경우 반드시 배터리 분리 ●서비스센터에 맡기기 -정상 작동이 되어도 시간이 지나면 고장날 수 있으니 빨리 서비스센터에 맡겨야 함 ●주의사항 -헤어드라이어나 햇볕에 말리면 내부 회로가 녹슬거나 배터리를 못 쓰게 될 수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