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북

  • 통신서비스 활용 및 피해예방 맞춤 가이드북은 다양하고 복잡해진 통신서비스 이용환경에서
    이용자의 권익보호 및 역량강화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주요 피해사례 및 대처방안
금융사기 피혜사례 및 대처방안
TIP 통신장애 시 행동요령
허위과장광고 고가요금제·부가서비스, 경품 피해, 판매 사기 소액결제 명의도용 및 유심도용 정보이용료 알리미 서비스
 

■허위·과장광고란? 실제와 다르거나 중요 정보를 누락해 구입 비용을 오인하게 하는 광고 A:최신 스마트폰 공짜! 아무리 써도 끝없는 데이터 무제한! 20배 빠른 속도 확실히 보장합니다! B:고객님 저희 초고속인터넷 사용하시면 전화랑 TV 공짜로 사용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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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위·과장광고 예방법 ●광고 내용의 사실 여부 확인 ●광고에 객관적 근거 있는지 확인 ●지나치게 부풀려 광고하는 것은 아닌지 확인 ●일부 내용을 은폐·누락·축소하여 광고하는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