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도용방지서비스

명의도용방지서비스란?

신규로 각종 통신서비스(이동전화, 무선인터넷[WiBro],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VoIP], 유료방송 등)에 가입하거나 명의변경을 통해 양도받을 경우 그 사실을 본인 명의로 사용하고 있는 이동전화 회선을 통해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또한, 홈페이지(wwww.msafer.or.kr) 에서는 명의도용가입제한 서비스, 가입현황조회 서비스, 이메일안내 서비스 등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본 서비스는 명의도용 피해를 예방하고자 제공하는 대국민 무료 서비스입니다.

명의도용 방지서비스 절차 안내. 대리점,인터넷 - 신규가입 - 유선전화,이동전화,무선인터넷,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방송서비스 - 개통사실통보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 개통사실안내 SMS,e-mail - 고객

명의도용 가입제한 서비스

본인 아닌 타인으로 부터 이동전화 신규가입 또는 명의변경 등을 제한하는 서비스로 사전에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서비스는 이용하시는 통신사 직영점에서도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가입현황조회 서비스

본인 명의로 가입된 이동전화, 무선인터넷[WiBro],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VoIP], 유료방송 등의 통신서비스 현황을 조회일자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SMS안내 서비스

본인 명의로 각종 통신 서비스(이동전화, 무선인터넷[WiBro],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VoIP], 유료방송 등)에 신규로 가입하거나 명의변경을 통해 양도받을 경우 그 사실을 가입자 본인의 명의로 사용하고 있는 이동전화 회선을 통해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메일안내 서비스

본인 명의로 각종 통신서비스(이동전화, 무선인터넷[WiBro],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VoIP], 유료방송 등)에 신규로 가입하거나 명의변경을 통해 양도받을 경우 그 사실을 e-mail로 알려주는 서비습니다.
※ 본 서비스는 신청자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바로가기